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TK 중진' 주호영 영입… 주호영 "윤석열, 이재명 막을 필승 후보"

윤석열, 'TK 중진' 주호영 영입… 주호영 "윤석열, 이재명 막을 필승 후보"
국민의힘 5선 중진인 주호영 의원이 같은 당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에 선대위원장으로 공식 합류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주 의원 영입을 발표하고 "국민에게 주권을 돌려드리기 위해 정권 교체가 반드시 이뤄져야 하는데 그 점에 공감하고 그 전부터 여러 면에서 도와줬는데 어려운 자리를 흔쾌히 응해주셨다"며 "함께 손잡고 반드시 정권 교체를 이루겠다"고 밝혔습니다.

판사 출신으로 보수 텃밭인 대구 수성구에서 내리 5선을 한 주 의원은 특임장관, 대통령 정무특보, 정책위의장, 원내대표 등을 지낸 보수 진영 내 대표적 인사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힙니다.

주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정권 5년은 대한민국과 국민에게 재앙이었고, 이들의 법치 파괴 행위와 내로남불, 후안무치는 언급할 필요조차 없다"며 현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겨냥해 "형수 욕설 사건, 여배우 스캔들, 복마전이 돼버린 대장동 사건의 설계자이면서도 그 책임을 떠넘기려는 적반하장"이라며 "이 후보가 집권한다면 대한민국의 모습이 어떻게 될지 불 보듯 뻔하다"고 말했습니다.

주 의원은 "이재명 후보를 막아내고 반드시 정권 교체를 이룰 우리 국민의 필승 후보는 윤 후보라고 확신한다"며 "오늘날 우리가 이렇게나마 정권 교체의 당위성과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은 오로지 윤 후보의 공"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당내 경쟁자인 홍준표 의원 캠프에 합류한 것에 대해 "어차피 본선에서 다 만날 분들이기 때문에 경선에서 어디를 지지하든 다 원팀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