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슈탐사] 당신의 미라클모닝 안녕하십니까?

미라클모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른 아침에 일찍 일어나 명상이나 독서, 운동 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자기계발을 하자는 겁니다. 2000대초 유행한 아침형인간과 비슷하지만 아침형인간은 성공을 목적으로 하고, 미라클모닝은 자기계발과 자기돌봄을 추구한다는 데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미라클모닝은 작년 연말부터 SNS를 타고 정말 '핫'했습니다. 연초에 미라클모닝을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더라도 연말로 갈수록 계획대로 하기 쉽지 않죠? 자기계발서 저자이자 유튜버인 김연지 작가와 함께 미라클모닝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뭔지 사례자 별로 알아봤습니다.

늦게 일어났다고 실패 아니다. 내일 다시 도전하기
100일 습관 만들기, 무조건 정해진 시간에 기상하기
취침 알람 설정하기
저녁에는 다른 일 하지 않고 휴식 취하기

위에 4가지는 김연지 작가가 제시하는,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도움이 되는 미라클모닝 팁입니다.

코로나로 삶의 안정감과 자기통제감을 잃기 쉬운 시대에 꼭 미라클모닝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루틴을 정해-꼭 거대한 루틴이 아닌 작은 루틴이어도 됩니다-실천해보는 게 자기효능감과 통제감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도전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과 인터뷰는 위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