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민정 측 "심석희 고의 충돌 의혹 밝혀달라"…진상조사 요구

최민정 측 "심석희 고의 충돌 의혹 밝혀달라"…진상조사 요구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측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도중 심석희가 고의로 충돌을 시도했다는 의혹에 대한 진상조사를 요청했습니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보도자료를 내고 "대한빙상경기연맹뿐 아니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국가대표팀 관리 및 운영 총괄의 책임이 있는 대한체육회에 11일 공문을 발송해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 고의충돌 의혹을 비롯해, 심석희와 국가대표 A코치 관련 의혹을 낱낱이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의충돌 의혹은 심석희를 상대로 3년여간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 측이 법정에 제출했던 '변호인 의견서' 내용이 한 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불거졌습니다.

의견서에는 심석희와 A코치가 2018년 평창올림픽 당시 주고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적인 문자 메시지들이 담겼는데, 국가대표 동료를 향한 욕설이 담겼습니다.

또 최민정에 대해 "하다가 아닌 것 같으면 브래드버리 만들어야지"라고 이야기해 고의 충돌을 의도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호주 출신인 스티븐 브래드버리는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전에서 앞서 달리던 선수들이 한데 엉켜 넘어지는 바람에 어부지리로 금메달을 획득한 선수입니다.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는 심석희와 최민정이 충돌해 넘어졌습니다.

마지막 바퀴, 최민정이 외곽으로 치고 나오는 과정에서 앞서 달리던 심석희와 코너 부근에서 엉켜 미끄러져 넘어졌습니다.

심석희는 페널티로 실격처리됐고, 최민정은 4위로 밀려 두 선수 모두 메달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올댓스포츠 구동회 대표는 "당시 최민정은 팀 동료와 충돌로 인해 획득이 금메달을 어이없게 놓쳤을 뿐만 아니라, 무릎 인대를 다쳐 보호대를 착용할 정도로 심하게 다쳤다"며 "최민정을 고의로 넘어뜨려 '브래드버리'를 했다면 이는 승부조작을 넘어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한 범죄행위라고 볼 수 있어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의 이에 대한 진상 파악 및 면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메신저 대화 내용에서 1,000m 경기를 앞두고 심석희와 A코치가 '브래드버리 만들자'라는 얘기를 반복했으며 실제로 경기에서 둘 사이에서 오간 대화와 똑같은 상황이 현실로 나타났고, 서로 칭찬하고 기뻐하는 대화 내용은 심석희와 A코치가 의도적으로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했다는 결정적인 증거라고 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 심석희가 최민정의 500m 경기에서 중국 선수를 응원했다는 문자 내용에 대해서도 "팀 동료의 경쟁자인 중국 선수를 응원하였다는 점은 태극마크를 단 국가대표 선수로서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심석희는 어제 소속사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고의 충돌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빙상연맹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심석희를 대표팀 훈련과 월드컵 출전 명단에서 제외하고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고의충돌 의혹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