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곽상도 아들 '포르쉐 출석' 맹공…"이중적 태도"

민주당, 곽상도 아들 '포르쉐 출석' 맹공…"이중적 태도"
민주당이 화천대유에서 50억 퇴직금을 받은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경찰에 고급 외제 승용차를 타고 출석했다며 맹공을 펼쳤습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 8일, 대장동 개발 의혹의 중심에 있는 시행사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거액의 퇴직금을 받은 곽상도 의원 아들을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곽상도 아들 (사진=연합뉴스)

그런데 곽 씨가 조사 후 포르쉐 차량 조수석에 타고 귀가하는 모습이 일부 언론에 포착되며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를 두고, 지도부 등 민주당 내에선 날 선 비난이 이어졌습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자신의 SNS에 "곽 의원 아들이 포르쉐를 타고 출석했다는 데도 보도가 전혀 안 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조국 전 법무장관의 딸이 아반떼를 타는데 곽 의원이 허위 주장을 했었고, 이를 언론이 공격적으로 보도했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준호 원내대변인도 SNS에 '포르쉐 출석'을 겨냥, "월급 200만~300만 원 받고 몸이 안 좋아 퇴직하며 회사가 억지로 준 50억 원을 받은 갓 서른의 청년이다. 대단하다."라며, "화천대유는 누구의 것인가."라고 비꼬았습니다.

홍서윤 청년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곽 의원은 과거 조국 전 장관의 딸이 포르쉐를 타고 다닌다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거칠게 비판했던 당사자"라며, "과거 발언과 지금의 태도는 무척 이중적이다. 과거 그랬듯, 청년들의 분노를 담아 아드님의 초호화 차량에 대해 한 말씀 해달라"라고 쏘아붙였습니다.

곽 의원은 지난 2019년 '조국 사태' 당시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를 향해 "(딸이) 포르쉐를 타고 다닌다는 말이 있다"며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 특혜성 장학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