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더나 2차 예약자 4주 간격까지 단축…"내일부터 변경 가능"

모더나 2차 예약자 4주 간격까지 단축…"내일부터 변경 가능"
1·2차 코로나19 백신 접종 간격이 5∼6주로 지정된 모더나 백신 접종자도 2차 접종 날짜를 4주까지 단축할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자 가운데 2차 접종일이 '1차 접종일로부터 5∼6주 후'로 지정된 경우, 내일(9일)부터 개별적으로 '1차 접종일로부터 4주 후'로 날짜를 앞당길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진단은 "현재 접종 기관에 모더나 백신이 충분히 공급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좀 더 빨리 접종을 마치기를 원하는 대상자는 2차 접종 예약일을 1차 접종 4주 후로 변경해달라"고 설명했습니다.

추진단은 "이번 조치로 2차 접종을 신속하게 완료해 델타 변이 확산 등 방역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동시에 '전 국민 70% 접종 완료 목표' 달성도 더 빨라질 것"이라며 "코로나19 예방접종 효과를 위해 1차 접종을 마친 대상자는 2차 접종도 적기에 받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2차 접종 예약 날짜에 접종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도 사전예약 누리집( ncvr.kdca.go.kr)에서 직접 예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백신 종류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차 접종 후 4∼12주, 화이자 백신은 5∼6주, 모더나 백신은 4∼6주 이내에서 2차 접종 날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