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김웅-조성은 통화 녹음 관련 "별다른 새로운 내용 아냐"

이준석, 김웅-조성은 통화 녹음 관련 "별다른 새로운 내용 아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고발 사주'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제보자인 조성은 씨와 김웅 의원 간의 통화 녹음 파일을 복원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별다른 새로운 내용이 나온 것은 아닌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7일) 국회에서 최고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전체적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공수처는 김 의원이 지난해 4월 3일 조 씨에게 고발장을 전달하기 전후로 전화를 걸어 "우리가 고발장을 써서 보내겠다",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하라"는 등의 취지로 말한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김 의원이 조 씨에게 그런 요청을 했지만 조 씨는 추가적인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것이 팩트 아니냐"며 "달라진 내용이 없다"고 거듭 선을 그었습니다.

김 의원이 '우리'라고 언급한 고발장 작성 주체와 관련해선, "당시 김웅 의원은 당인으로서 정체성도 있고, 전직 검사로서의 정체성도 있었다"며 "중의적인 표현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해석했습니다.

이 대표는 공수처 수사 내용이 언론 보도로 유출된 데 대해 "수사는 결과로 얘기한다는 것이 문재인 정부 철학일 텐데, 수사 중간 단계에서 야당 인사 관련 내용이 유출된 것은 의아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런 파편이 흘러나와서 여러 해석을 낳는 상황을 공수처가 의도한 것인지, 우발적으로 유출된 것인지 의아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