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리아 · 이란 넘는다'…벤투호, 파주서 WC 최종 예선 준비 돌입

'시리아 · 이란 넘는다'…벤투호, 파주서 WC 최종 예선 준비 돌입
벤투호가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3, 4차전을 앞두고 함께 모여 발을 맞춥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은 4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 모여 본격적인 담금질을 시작했습니다.

한국은 이달 7일 오후 8시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시리아와 최종 예선 A조 3차전 홈경기를 치른 뒤, 12일 오후 10시 30분(한국 시간) 이란 테헤란의 아자디스타디움에서 이란과 4차전 원정경기에 나섭니다.

특히 이란 원정은 벤투호가 넘어야 할 '큰 산'입니다.

한국은 이란과 역대 전적에서 9승 9무 13패로 열세인 데다 이란 원정에서 2무 5패로 승리한 적이 없습니다.

벤투 감독은 일전을 앞두고 올 시즌 K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은 물론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보르도),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재성(마인츠), 김민재(페네르바체) 등 해외파까지 총 27명의 정예 멤버를 호출했습니다.

손흥민은 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에서 애스턴 빌라를 상대로 도움 1개를 기록했고, 황희찬은 2일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서 멀티 골을 터트리는 등 기세가 좋습니다.

황의조도 최근 프랑스 리그1 4경기에서 3골 1도움을 올리는 등 물오른 감각을 뽐내고 있습니다.

다만 소속팀 정규리그 일정에 따라 손흥민과 황의조, 김민재는 5일 귀국해 대표팀에 합류합니다.

이들을 제외한 선수들은 이날 오후 2시 파주 NFC에 입소했습니다.

황희찬과 황인범(루빈 카잔)은 항공편 일정으로 인해 소집 시간보다는 늦게 합류할 예정입니다.

올 시즌 K리그로 돌아와 19경기에서 4골을 기록 중인 백승호(전북)가 2019년 10월 이후 2년 만에 부름을 받았고, 부상을 딛고 돌아온 왼쪽 풀백 김진수(전북)도 2019년 12월 동아시안컵 이후 1년 9개월 만에 돌아왔습니다.

또 골키퍼 송범근(전북)이 2018년 9월 이후 3년 만에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애초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권창훈(수원)은 발목 부상으로 소집 해제됐고, 독일 프라이부르크에서 뛰는 정우영이 그 자리를 채웁니다.

3, 4차전을 앞두고 선수들은 입을 모아 연승을 다짐했습니다.

이란, 아랍에미리트, 시리아, 레바논, 이라크와 A조에 묶인 한국은 현재 이란(승점 6)에 이어 조 2위(승점 4)를 기록 중입니다.

지난달 열린 1차전에서 이라크와 0대 0으로 비겼고, 레바논과 2차전에서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최종 예선에서는 조 2위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하고, 각 조 3위 팀끼리 플레이오프를 치른 뒤 대륙별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가립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