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BO, 상대 감독에 부적절한 언행 한 두산에 주의 조치

KBO, 상대 감독에 부적절한 언행 한 두산에 주의 조치
KBO가 상대 팀 감독을 향해 강석천 두산 베어스 수석코치가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에 관해 프로야구 두산 구단에 '주의 조치'를 했습니다.

KBO는 오늘(30일) "지난 26일 잠실에서 벌어진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강 코치가 부적절한 언행을 했고, 이에 두산 구단에 주의 조치했다"고 전했습니다.

두산과 한화는 26일 잠실에서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4회 초 두산 선발 최원준과 포수 박세혁이 한화 더그아웃에서 나오는 함성에 불만을 표했습니다.

두산 선수단은 '투수의 세트 포지션 상황에서 상대가 함성을 지르는 건 비신사적인 행위'라고 해석했습니다.

그러나 베네수엘라 출신의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등 코칭 스태프를 외국 지도자로 채운 한화 더그아웃에서는 '경기의 일부'라고 설명했습니다.

항의하는 두산에 심판진이 한화의 해명을 전하는 중, 강석천 두산 수석코치가 "그러면 베네수엘라 가서 야구하라고 해"라고 말하는 장면이 중계 화면에 잡히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두산 구단은 경기 뒤 한화에 사과했고, 강석천 코치도 "부적절한 언행이었다"라고 반성했습니다.

수베로 감독 또한 "인종차별이라고 느끼지 않았다"라고 이해했습니다.

KBO는 논란이 될만한 언행이 있었다는 점에 주목해 두산 구단에 주의를 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