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헝다 "자회사 보유 은행 지분 매각"…1조 8천억 자금 확보

헝다 "자회사 보유 은행 지분 매각"…1조 8천억 자금 확보
채무불이행 위기에 몰린 중국 2위 부동산 개발 업체 헝다가 비핵심 자산을 일부 매각하기로 해 당면한 유동성 위기를 넘길 수 있을 전망입니다.

헝다는 오늘(29일) 오전 중국과 홍콩 증시 개장 직전 낸 성명에서 자회사 보유 중국 성징은행 지분 19.93%를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헝다는 계약 당사자를 '인수 측'이라고만 설명하고 구체적으로 누구인지까지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홍콩 증시에 상장된 성징은행의 시가총액은 우리 돈 약 9조 4천억 원에 달해 이번 매각 절차가 완료된다면 헝다는 1조 8천억 원의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성징은행 지분 매각 발표는 우리돈 559억 원 규모의 달러 채권 이자 지급 기한을 앞두고 헝다가 또 한 차례의 유동성 고비를 맞은 가운데 나왔습니다.

중국은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긴 국경절 연휴를 앞두고 있는데, 그동안 당국이 국경절 연휴 전에 시장 안정을 위한 모종의 조치를 내놓을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헝다가 추가로 비핵심 자산을 처분해 자금을 확보하려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