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같은 물건 24개가 따로따로…"상자로 테러한 수준"

[뉴스딱]

쿠팡에 같은 물건 24개를 한꺼번에 주문했는데 따로따로 커다란 상자 24개가 왔다면서 쿠팡의 과대포장을 지적하는 게시물이 뒤늦게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지난 5월 한 고객이 쿠팡에 남긴 상품 후기가 뒤늦게 재조명됐습니다.

커다란 상자에 조그만 상품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 있는 모습인데요, 집 거실로 보이는 공간은 상자 24개로 가득 찼습니다.

체중조절용 식품 24개를 주문했더니, 이렇게 상품 24개가 각각 한 개의 박스에 따로 담긴 채 배송이 됐다는 것입니다.

해당 고객은 '24개가 한 상자에 들어가고도 남는데 24개를 배송하느냐'면서 '상자 포장 풀고 운송장 떼느라 에너지와 시간을 낭비했고 쓸데없이 자원 낭비까지 했다'며 비판했습니다.

'누리꾼들도 상자로 테러를 한 수준', '심각한 자원 낭비'라며 과대포장을 지적했는데요.

다만 일부 누리꾼은 이른바 '로켓 배송'을 내세우는 쿠팡의 시스템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빠른 배송을 위해 미리 포장을 해서 재고를 채워놓는 방식이라서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