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시장 선거의 핵심 쟁점이 '멧돼지'?…로마에서 무슨 일?

이탈리아 로마는 다음 달 시장 선거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번 선거에서 다름 아닌 멧돼지가 핵심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로마 몬테마리오의 한 도로에 멧돼지 무리가 나타나 차량 사이를 거리낌 없이 돌아다닙니다.

지난 22일 SNS에 올라온 영상인데요, 최근 로마 시내에서는 멧돼지의 출몰이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학교 앞에 나타나 학부모와 아이들을 불안하게 하는가 하면 주민을 따라다니기도 하는데요, 현지 전문가들은 멧돼지의 출몰 원인으로 로마의 고질적인 쓰레기 문제를 지목했습니다.

매립지 부족과 후진적인 수거 시스템으로 거리에 쓰레기가 쌓이다 보니 야생동물들도 더는 숲에서 먹이를 찾지 않고 도시의 쓰레기통을 뒤져 손쉽게 먹이를 찾게 됐다는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19로 거리에 사람들과 차가 줄어들자 야생동물들이 도시로 나와 영역 확장을 시도하게 됐다고 분석했습니다.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멧돼지 출몰 문제는 다음 달 초 있을 로마시장 선거의 핵심 이슈로 떠올랐는데요, 사정이 이렇다보니 시장 후보들은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공약을 경쟁적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화면 출처 : 트위터 @wantedinrom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