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쥬얼리 조민아, 119 실려 응급실행…이석증은 어떤 질병?

조민아

쥬얼리 멤버 조민아가 응급실 신세를 졌다.

조민아는 지난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주 내내 어지럽고 구토 증상이 있었는데 갈수록 심해지더니 어제부턴 순간순간 세상이 뒤집혔다."면서 "눈을 감아도 떠도 눈앞이 빙글빙글 돌고 머리를 조금만 움직여도 고꾸라질 듯이 고통스러워서 119에 실려 응급실에 갔는데 이석증이라고 한다."고 밝혔다.

이석증은 내이의 반고리관에 발생한 이동성 결석으로 인하여 유발되는 어지럼증으로, 몸의 자세에 따라 심한 현기증을 유발하게 되는 질환을 말한다.

조민아는 "출산 후에 골밀도가 저하되고 면역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레이노 때처럼 혈류 상태가 많이 안 좋아졌다고 이석증 중에서도 심한 상태라 입원 치료를 권하셨다"라며 "나 혼자라면 당장 입원을 했겠지만 너무나도 어린 우리 강호가 눈에 밟혀서 그럴 수가 없었다"라고 아들을 언급했다.

지난 6월 아들을 출산한 조민아는 산후풍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조민아는 "입원 및 약물치료 병행 시 모유 수유를 끊어야 한다고 하셨다. 뇌 혈류개선 약물과 어지럼증, 구토 개선 약물을 링거로 맞아서 오늘은 직수를 못 하지만 냉동해둔 게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며 "나 아픈 것보다 우는 아기 바로 젖을 물려주지 못하는 게 더 마음이 아프다"라며 모성애를 표현했다.

조민아는 지난 6월 피트니스센터 CEO와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