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화처럼 동영상 촬영 '아이폰 13'…뚜렷한 혁신은 부족 평가

영화처럼 동영상 촬영 '아이폰 13'…뚜렷한 혁신은 부족 평가
애플이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공개한 아이폰 13이 아이폰 12에 비해 뚜렷한 혁신은 부족했다는 평가 속에 4개 모델로 출시됩니다.

신형 아이폰에서 주목되는 기능 중 하나는 영화처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12가 처음으로 5G 통신을 탑재하고 3년 만에 외부 디자인을 바꿨던 것과 달리 아이폰 13은 외관상 큰 변화를 주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내부 설계를 전면 새로 디자인해 배터리를 키우고, 효율성이 높은 신형 칩 'A15 바이오닉'을 탑재해 배터리 수명을 늘렸다고 애플은 밝혔습니다.

새로 도입한 기능인 '시네마틱 모드'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한 화면 안의 특정 인물이나 사물에 초점을 맞추고 나머지 인물·사물이나 배경은 흐릿하게 해 특정 대상을 강조하는 촬영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두 인물이 한 화면에 포착됐을 때 한 인물에서 다른 인물 또는 사물로 초점을 옮겨 관객의 시선이 이런 초점의 이동을 따라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로 촬영한 버섯과 물방울 근접 촬영 사진

전문 영상 제작자가 아니더라도 영화 같은 느낌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다고 애플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스카상 후보로 지명됐던 촬영감독 그레이그 프레이저는 "지금까지 아이폰으로 할 수 없었던 것은 하나의 렌즈로 깊이를 만드는 것이었다"며 "시네마틱 모드의 도입으로 아이폰에 있는 도구들로 실제 영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는 다음달 8일부터 국내에서 판매되며 아이폰 13 미니와 아이폰 13은 최소 저장용량을 두 배로 높여 128GB부터 시작하고, 아이폰 13 프로 모델에는 최대 1TB 옵션이 추가됩니다.

(사진=애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