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게이트' vs '박지원 게이트'…정치권 난타전

<앵커>

정치권에서는 고발 사주 의혹을 놓고 공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제(13일)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도 민주당은 검찰 권력을 남용한 '윤석열 게이트'라고 공격했고, 국민의힘은 국정원장의 공작이라며 '박지원 게이트'라고 맞받았습니다.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정기국회 대정부질문 첫날.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검찰이 기획 고발을 시도했다며 국기문란 사건을 철저하게 수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을 겨냥해 '윤석열 게이트'로 명명했습니다.

[민병덕/민주당 의원 : 과거 정치검찰이 공작만 하던 그 수준에서 벗어나서 이제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합니다.]

박범계 법무장관은 이미 드러난 내용만으로도 우려스러운 일이라며 특히 윤 전 총장을 핵심 수사대상으로 못 박았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고발 사주 의혹'은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시도라며 역공에 나섰습니다.

특히 뉴스버스의 지난 2일 첫 보도 전인 지난달 11일, 박지원 국정원장이 제보자 조성은 씨를 만난 걸 거론하며 야당 제1 대선주자를 겨냥한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권성동/국민의힘 의원 : 고발 사주로 위장한 국정원장 주도의 대선 개입, 불법 정치 공작 사건입니다. 오로지 윤석열 죽이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예단할 수 없다"면서도 "국정원장의 개입설은 사실이 아닐 거"라며 박 원장을 감쌌습니다.

지난주 국민의힘 김웅 의원실에 대한 공수처의 압수수색이 중단된 데 대해선, 민주당은 조직적인 수사 방해라고, 국민의힘은 불순한 의도가 있는 수사라고 서로 비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