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법원, '갑질' 의혹 원로법관 전보 발령

대법원, '갑질' 의혹 원로법관 전보 발령
'갑질' 의혹을 받는 원로법관이 서면 경고를 받고 다른 법원으로 이동합니다.

오늘(1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법원행정처는 최근 A 판사를 오는 27일 자로 수도권 내 다른 지원으로 전보 발령냈습니다.

과거 지방법원장과 고등법원장을 지낸 A 판사는 지난달 말 대법원 윤리감사관실의 조사를 받았고, 최근 소속 법원장으로부터 서면 경고를 받았습니다.

앞서 수도권 한 법원 소속 공무원인 B 씨는 법원 내부망인 '코트넷'에는 '법원 생활 너무 힘듭니다. 정말 도움이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A 판사의 출·퇴근용 관용차를 몰던 B 씨는 글에서 출·퇴근 시 운전을 빠르게 해야 하고, 관용차가 법원에 도착하기 전 운전 중에도 '(도착) 몇 분 전입니다'라고 서무 실무관에게 문자를 보내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주말에도 차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주유를 하고 미리 세차를 해야 했으며, 매주 1차례 함께 식사하고 성경 공부를 해야 했다고도 적었습니다.

이에 A 판사 대리인은 "상황을 과장하거나 사실이 아닌 주장"이라며 "식사나 성경 공부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