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檢, '스폰서 의혹' 윤우진 · 측근 자택 압수수색

檢, '스폰서 의혹' 윤우진 · 측근 자택 압수수색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윤 전 서장과 그 측근들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오늘(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1부(정용환 부장검사)는 지난 10일 윤 전 서장과 측근인 낚시터 운영업자 최모씨 등의 자택과 사무실 등 여러 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수색 과정에서 2016년∼2018년 인천 영종도 일대의 빌라 건설, 호텔 부지 개발 등 부동산 사업 관련 자료들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최 씨와 동업했다는 A 씨는 이 기간 개발 인허가 등을 위해 최 씨에게 4억3천만 원의 로비 자금을 건넸고, 이 중 1억 원가량이 윤 전 서장에게 전달됐다고 주장하며 검찰에 진정서를 냈습니다.

또 윤 전 서장이 전·현직 검사들과 국세청·경찰 고위관계자 등을 만나는 자리에 자신이 불려 다녔으며 식사비와 골프 비용 등을 여러 차례 대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 씨는 검찰에 진정서를 낸 이후 윤 전 서장이 5천만 원짜리 수표 2장과 1천만 원짜리 수표 1장 등 1억1천만 원을 건네며 자신을 회유하려 했다며 증거 영상을 언론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지난달 25일 A 씨를 불러 추가 진술을 들은 뒤 관련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압수물을 분석해 윤 전 서장 등이 부동산 개발 인허가를 따내려고 실제 로비했는지 확인한 뒤 당사자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