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1차 슈퍼위크' 개표 시작…"오후 6시 결과 발표"

민주당 '1차 슈퍼위크' 개표 시작…"오후 6시 결과 발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강원 지역 경선과 '1차 슈퍼위크'의 개표가 조금 전 오후 5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이재명·김두관·정세균·이낙연·박용진·추미애(기호순) 민주당 경선 후보 6명은 오늘(12일) 오후 3시 반부터 강원 원주 오크밸리리조트 컨벤션홀에 합동연설을 진행했습니다.

일반 당원·국민으로 구성된 1차 모집 선거인단 64만 명의 투표 결과가 발표되는 첫 번째 '슈퍼위크'이자, 지난주 충청 지역과 어제(11일) 대구·경북에 이어 네 번째로 진행되는 순회경선입니다.

송영길 대표는 인사말에서 "강원도는 더 이상 변방이 아닌 평화의 중심이다. 내년 3월 9일 4기 민주정부를 수립, 2024년 청소년 동계올림픽이 강원에서 열릴 때 평창의 평화올림픽을 재연하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개표 약 1시간 뒤인 오후 6시쯤, 강원 지역 경선 결과와 1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차례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1차 선거인단은 약 64만 명으로 200만 명에 육박하는 전체 선거인단의 약 1/3 규모에 달합니다.

앞서 진행된 지역 순회경선은 당 대의원과 권리당원의 투표 결과 발표였지만, 오늘 슈퍼위크는 일반 당원과 국민의 대규모 투표 결과가 발표되는 것이어서, 경선 판도에 미치는 영향이 클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