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에 폭행당한 치매 할머니 35억 원 배상받아

경찰에 폭행당한 치매 할머니 35억 원 배상받아
미국에서 1만 원대 물건을 훔친 혐의로 경찰에게 폭행을 당한 70대 치매 할머니가 배상금 35억 원을 받게 됐습니다.

미국 콜로라도주 러브랜드시는 현지시간 8일 경찰 폭행 피해자 캐런 가너에게 300만 달러의 배상금을 지급하는 데 합의했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치매 환자인 가너는 작년 6월 러브랜드의 한 가게에서 13.88달러, 우리 돈 약 1만6천 원짜리 물건을 훔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 오스틴 홉은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가너를 막아서며 거칠게 밀어붙였고 땅바닥에 넘어트린 뒤 수갑을 채웠습니다.

2020년 6월 캐런 가너가 경찰에 체포당하는 장면

이 과정에서 가너의 어깨는 탈구됐고 이후 가너와 가족은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홉은 체포 과정에서 가너가 다쳤다는 사실을 알고도 이를 숨긴 채 최초 보고서를 작성했고 어깨 부상으로 병원 진찰을 받고 싶다는 요청도 묵살했습니다.

또 유치장에 가둔 뒤 그의 체포를 농담거리로 삼아 동료 경찰관과 웃고 떠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러브랜드시는 성명에서 가너에게 합의금을 지급하는 동시에 경찰의 폭력 행위에 대해 사과했다고 밝혔습니다.  

러브랜드시의 합의금 지급 발표 이후 기자회견을 하는 캐런 가너 가족

(사진=The Denver Post, 러브랜드 경찰/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