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구 같은 '슬라이더'…"동료 보고 공부했죠"

<앵커>

오늘(7일) 류현진의 주무기는 체인지업이 아니라 마구 같은 슬라이더였습니다. 동료 투수의 피칭을 보고 공부했다는데, 그 위력이 대단했습니다.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류현진의 슬라이더가 양키스 우타자들의 몸쪽을 빠르게 파고들어 헛스윙 삼진을 만듭니다.

최고 시속 145km를 찍었는데, 직구처럼 빠르고 커터보다 낙폭이 커 효과 만점이었습니다.

류현진은 한화 시절 구대성의 체인지업을 보고 배웠듯 팀 동료 로비 레이의 슬라이더를 보고 배웠다고 밝혔습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 레이 선수를 많이 공부했어요. 직구와 강한 슬라이더만으로도 굉장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고. (슬라이더를) 많이 활용하면 좋을 거 같아서.]

류현진은 오늘 슬라이더를 체인지업보다 더 많이 던져 상대 타선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 커터를 던지더라도 높게 던지는 거랑 낮게 슬라이더성으로 가는 거랑 타자 입장에서 굉장히 어려움을 느낄 거로 생각했고. 굉장히 좋은 구종이 될 거로 생각하고.]

다만 슬라이더 비중을 높이면서 팔에 뻐근함을 느꼈지만 80개만 던지고 내려와 부상 우려는 없다고 못 박았습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 전혀 문제 될 일 없고, 내일부터 똑같이 똑같은 준비대로 할 거고. 의사를 만날 일은 절대 없을 거고.]

끊임없이 배우는 류현진이 주무기 '체인지업'에 슬라이더까지 곁들이며 또 한 번 진화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우기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