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공군 승전' 영화 상영허가 조치에 국민의힘 잇단 비판

'중공군 승전' 영화 상영허가 조치에 국민의힘 잇단 비판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의 승전을 다룬 중국 영화 '1953 금성대전투'의 정식 상영허가 조치에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잇따라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은 SNS에 올린 글에서 "대한민국을 침략한 중공찬양 영화를 우리 안방에서 보라는 것인가"라며 "문재인 정부의 대중국 굴욕외교의 끝은 대체 어디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사드 배치 이후 중국은 지금까지 한한령을 유지하면서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를 배척하고 있다"며 "중국 정부에 굴욕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게 문재인식 '문화 상호주의'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SNS를 통해 "영화는 금성 전투를 철저히 중국과 북한의 시각으로 제작한 것"이라며 "도대체 전쟁을 도발한 게 누구인가"라고 되물었습니다.

원희룡 캠프 손영택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픈 역사를 '금강천을 한국군 사단의 피로 물들인 인민군 최후의 전투'로 미화한 영화를 어떻게 대한민국 한복판에서 상영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국내 상영을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정진석 의원은 오늘(7일) 국회 외통위 회의에서 이인영 통일부 장관을 향해 "중공군을 영웅시하고 한국군이 참패한 영화를 수입해서 배급하는 의도가 뭔지 너무 어이가 없다"며 적절한 조치를 취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