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UEFA 클럽대항전 원정 응원 허용…원정팬 5%까지 입장 가능

UEFA 클럽대항전 원정 응원 허용…원정팬 5%까지 입장 가능
유럽축구연맹 UEFA가 주관하는 클럽대항전에서 원정 팬들의 경기장 입장이 허용됩니다.

UEFA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UEFA 대회에 적용했던 원정 팬 입장 금지 조치를 더는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다음 주 시작하는 2021-2022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및 유로파리그, 콘퍼런스리그 본선 조별리그부터 원정 응원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UEFA는 유럽 전역에서 코로나19 예방 접종 캠페인이 진행 중이고, 많은 나라가 이미 백신 접종을 마쳤거나 코로나19에 감염됐다 회복한 이들에게는 자유롭게 국경을 넘나들고 추가 검사 없이 공공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 데 따른 조처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UEFA 대회 원정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와 경기 관계자들도 백신 접종을 마쳤거나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완치됐다면 추가적인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UEFA는 이번 결정은 경기와 관련된 국가 및 지역 보건당국의 방역수칙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조건을 달았습니다.

UEFA가 주관하는 유럽클럽대항전의 경우 지난해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이후 원정 응원이 원칙적으로 금지됐고, 올해 5월 열린 챔피언스리그 및 유로파리그 결승전 등에서 제한된 수의 원정 팬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UEFA는 이번 완화 조치로 앞으로 경기장 총 관중 수용 규모의 5%를 원정 팬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사진=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