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尹 고발 청탁' 의혹에…박범계 "檢 명예 걸려…신속 조사"

'尹 고발 청탁' 의혹에…박범계 "檢 명예 걸려…신속 조사"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오늘(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임 시절 대검이 야당에 범여권 인사 고발을 청탁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 전체의 명예가 걸린 사안"이라며 "가능한 한 신속히 조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오늘 법무부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대검 차원의 진상조사가 신속히 이뤄질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검토를 해봤는데, 이 사건은 여러 법리 검토 필요성이 있고, 법무부가 접근 가능한 범위 내에서 사실확인도 필요한 것 같다"며 "감찰관실이 검토 중인데 이는 감찰이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장관은 야당 측에 고발장을 건넨 당사자로 지목된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해당 업무를 계속하는 게 적절치 않다는 지적에 대해 "그래서 신속히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의혹 사건을 보도한 매체가 추가 보도를 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이 진상규명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혹시 보도할 것이 있으면 빠른 보도를 좀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한편 박 장관은 현 전자 감독 제도의 문제점과 향후 대책은 오늘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고검 의정관에서 발표합니다.

그는 "어제 서울 동부보호관찰소를 찾아 이 사건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담당했던 직원들과 한 시간 반 토론을 통해 문제점들을 파악했다"며 "제가 그 문제점들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대안과 대책을 범죄예방정책국장과 교정본부장이 차례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