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종 90대 할머니 '기적의 생환'…반려견의 보은

<앵커>

치매를 앓는 90대 할머니가 실종된 지 이틀 만에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할머니를 따라나섰던 반려견이 탈진한 할머니 곁에서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왔던 것인데, TJB 강진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5일 새벽 집을 나선 93살 김 할머니.

불편한 몸으로 반려견과 함께 마을을 벗어나는 장면이 근처 축사 CCTV에 마지막으로 포착됐습니다.

마을 주민이 총동원되고, 경찰 드론이 할머니의 예상 동선을 추적하는 상황.

수색전 끝에 이틀 지난 40시간 만에 2km 떨어진 들판에서 할머니를 찾았습니다.

[할머니 (구조 당시) : (할머니 이제 다 됐어요.) 아이고 아파. (어디가 아파요? 어디?)]

빗속에서 체온이 떨어져 위험했지만, 할머니의 곁에는 백구가 있었습니다.

할머니가 탈진해 쓰러졌는데 백구가 몸을 비비며 체온을 유지했고, 경찰의 열화상 탐지용 드론이 기력이 다한 할머니 대신 백구의 생체 신호를 탐지해 위치를 찾은 것입니다.

백구, 할머니

[손성환/충남경찰청 드론 운용 행정관 : 할머니께서는 물속에 누워 계셨기 때문에 체온이 정확히 표현되지 않았고요, 옆에 있던 강아지가 체온이 높아서 진하게 표현이 됐기 때문에 발견하기 쉬웠습니다.]

할머니는 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농로 안쪽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만약 옆에서 백구가 챙기지 않았다면 경찰 드론에 발견되지 않아서 위태로운 상황을 만들 뻔했습니다.

유기견 백구는 3년 전 대형견에 물려 사경을 헤매다 할머니 가족이 구해줘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할머니와 백구는 한시도 떨어지지 않을 만큼 둘도 없는 사이가 됐습니다.

[신금순/김 할머니 딸 : 얘가 그때 자기를 구해준 은혜를 갚는 건가. 우리도 더 잘해줘야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주인을 살려낸 백구의 이야기가 진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송창건 TJB, 화면제공 : 충남경찰청)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