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서울·충남 등 호우주의보…최대 250mm 더 온다

<앵커>

비 많이 옵니다. 현재 서울을 포함해 수도권과 충남, 강원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 오늘(1일)까지 2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더 쏟아진다고 합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비 상황, 알아봅니다.

전소영 캐스터, 전해주시죠.

<전소영 기상캐스터>

기상센터입니다.

어제 오후부터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도 레이더 영상 보시면 중부 지방에 강한 비구름이 집중되어 있고요, 앞으로 밤사이에 이 빗줄기가 더 굵어질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오늘 오전까지는 중부 지방에, 새벽부터 낮 사이에는 전북과 경북에 천둥과 함께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최고 70mm의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겠는데요, 이에 따라 현재 서울 전 권역과 강원, 충남 일부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고 앞으로 호우특보 지역은 점점 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부터 현재까지 서울 강남에는 100mm가 넘는 누적 강수량이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오늘까지 충청도에는 많은 곳에는 250mm 이상, 서울과 경기 남부, 강원 남부와 경북에도 200mm가 넘는 큰비가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비는 오늘 낮에 중부 지방부터 차츰 그치겠고요,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바람도 무척 강하게 부는 만큼 피해 없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