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더나 600만 회 일정 협의"…추석 대책, 3일에 발표

<앵커>

이번 주에 모더나 백신 600만 회분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정부는 이 물량이 들어온다는 전제로 추석 전 접종 대상도 늘렸는데, 구체적인 도입 일정은 아직도 협의 중입니다. 추석 방역대책은 확산세를 좀 더 지켜보고 이번 주 금요일에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박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강도태/보건복지부 2차관 (지난 22일) : 모더나사는 701만 회분을 9월 첫째 주까지 공급하기로 알려왔습니다.]

지난 23일 모더나 백신 101만 회분이 도입됐고, 이번 주 안에 나머지 600만 회분을 추가로 들여올 예정입니다.

정부는 이 물량을 전제로 추석 전 접종 대상을 200만 명 늘렸습니다.

그런데 아직 정확한 도입 날짜와 물량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모더나 측이 공급 일정을 물량을 보내는 것과 동시에 통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손영래/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주 차별 물량까지는 구체적으로 나와 있습니다. 다만 언제 들어오는지 그 날짜 자체는 들어오는 순간 들어왔다고 알려드리는 방식으로….]

당초 추석 기차표 예매 시작일인 31일 이전에 내놓으려던 추석 연휴 방역대책 발표는 다음 달 3일, 금요일로 연기됐습니다.

주간 평균 1천700명대 확진이 계속되는 만큼, 이번 주까지 유행을 최대한 억제하며 신중히 결정하겠다는 것입니다.

직계가족 모임에 한해 백신 접종 완료자는 제한 인원에서 제외하거나, 요양병원 대면 면회를 일부 허용하는 방안들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추석 전까지 접종이 속도를 낸다면 인센티브를 1차 접종자까지 확대하는 방안도 논의 중입니다.

다음 달 5일 종료되는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현행 거리두기 조치 유지 여부도 추석 방역대책과 함께 발표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