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이자 맞은 예비신랑 급성 골수성 백혈병" 국민청원

"화이자 맞은 예비신랑 급성 골수성 백혈병" 국민청원
30대 예비신랑이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급성 골수성 백혈병 판정을 받았다며 인과관계를 밝혀달라는 국민청원이 제기됐습니다.

오늘(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화이자 접종 후 예비신랑이 급성 골수성 백혈병에 걸렸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오는 11월 결혼을 앞둔 20대 예비신부라고 밝힌 청원인은 "대구에서 체육교사로 근무 중이던 30대 예비신랑은 7월 28일 화이자 1차 접종을 했고 8월 24일 급성 골수성 백혈병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평소 술, 담배를 하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해오며 크고 작은 질병이 없던 사람이었다"며 "잇몸 치료를 받은 지 4시간이 지나도 지혈이 되지 않아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대학병원 응급실에 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응급실에 도착한 후 미열이 나서 코로나19 의심 환자 격리실에서 혈액 검사를 했고 몇 시간 후에 혈액암이 의심돼 입원을 권장했으며 며칠간의 추가적인 검사 결과 급성 골수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청원인은 "평소 무척이나 건강했던 사람이라 검사 결과가 믿기지 않았다"며 "저를 포함해 많은 국민이 부작용 없이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백신 접종 후 갑작스러운 사망과 급성 백혈병 진단 등 크고 작은 부작용에 고통받고 있을 국민이 걱정됐다"고 적었습니다.

또 "정부를 믿는 국민에게 백신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부작용 사례에 있어서 부정만 할 것이 아니라 인과관계를 증명해 더는 저희와 같은 억울한 사례가 없길 원한다"고 했습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