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파주 김밥집서도 27명 식중독 증세…"799줄 팔렸다"

<앵커>

최근 김밥을 먹고 식중독 증세를 호소하는 환자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경기 성남과 고양에 이어 이번에는 파주에서도 27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는데, 김밥이 800줄 가까이 팔렸던 만큼 환자가 더 늘 수도 있습니다.

하정연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파주시의 한 김밥집, 대낮인데도 문이 굳게 잠겨 있습니다.

파주시청과 보건소에 복통 증세 신고가 처음 접수된 것은 지난 23일.

지난 20~22일 사이 이곳 김밥을 먹은 손님들이 고열과 복통, 설사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27일) 저녁까지 27명이 식중독 의심 신고를 했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 팔린 김밥이 700줄이 넘어 피해자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파주 김밥집서 식중독 증세

[파주시청 위생과 직원 : 779줄 판매됐어요, 식약처에 질의를 했는데 1줄을 1인분이라고 생각을 하라고 해서 그렇게 파악을 하고 있거든요.]

파주시는 김밥집 이용자 검체와 음식 재료를 수거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중독 증상을 보이다 20대 여성이 사망하기도 한 고양 김밥집 관련 식중독 증상자는 34명으로 늘었습니다.

식약처 조사 결과 환자의 검체에서는 살모넬라와 장병원성대장균이 검출됐습니다.

식약처는 최근 김밥집 식중독 사고가 잇따르자 관리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또 김밥 제조 과정은 손이 자주 가는 만큼 위생장갑을 수시로 교체하고, 속재료 실외 보관 시간을 최소한으로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소비자는 김밥 구매 즉시 섭취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영상취재 : 유동혁, 영상편집 : 이승진, VJ : 노재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