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0일 본회의 상정…국민의힘 "무제한 토론"

<앵커>

민주당이 법사위에서 강행 처리한 언론중재법 본회의 상정이 오는 30일로 일단 미뤄졌지요. 야당은 법안 처리를 저지하기 위해서 무제한 토론을 하겠다는 계획인데, 여권 내부에서도 이 법에 대한 비판 여론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김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여야는 오는 30일 오후 4시에 본회의를 열고 언론중재법 등 쟁점법안과 상임위원장 인선안을 상정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이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법사위에서 단독 처리하고, 어제(25일) 예정된 본회의에서도 처리할 것으로 보였지만, 국회의장 중재 등으로 일단 미뤄진 겁니다.

민주당은 오전부터 의원 워크숍을 열어 자유토론 형식으로 언론중재법 등을 논의했는데, 일부 의원들이 개정안 처리 절차와 내용에 대해 우려의 뜻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전문가 등을 포함한 추가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신현영/민주당 원내대변인 : 의원분들과 법안에 대해서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겠다고 말씀하셨고 필요하다면 전문가도 모실 수 있다.]

국민의힘은 본회의에서 법안 통과를 저지하기 위해 무제한 토론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김기현/국민의힘 원내대표 : 언론을 통제·검열하여 국민의 알 권리를 본질적으로 침해하는 법안이기 때문입니다.]

국민의힘은 또, 언론중재법 상임위 처리 과정에서 민주당이 국민의힘 의원들의 입법권을 침해했다고 보고 권한쟁의심판을 헌법재판소에 청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