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화현장] 일본군 성노예 실상 고발…'나비, 날다'

[FunFun 문화현장]

<앵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이번 주 읽어볼 만한 책들을 이주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나비, 날다 / 은미희 / 집사재]

일본군 성노예의 참혹했던 실상을 고발하는 실화소설 <나비, 날다>입니다.

열다섯 소녀 순분이는 일본군에게 끌려가 지금의 미얀마 부근 위안소에서 '하루코'라고 불리며 잔혹한 현실을 온몸으로 겪어야 했습니다.

거대한 폭력 앞에 허물어진 한 소녀의 삶을 생존 할머니들의 증언을 통해 복원했습니다.

---

[돈에 관한 모든 것 / 데이비드 크루거 / 시아컨텐츠]

돈이란 무엇인가, 돈과 사람의 관계 측면에서 돈에 대해 생각해보는 <돈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모두가 원하면서도 동시에 경멸하는 신비로운 존재인 돈은, 비밀의 언어로 우리에게 속삭인다는 것입니다.

이 비밀의 언어를 해석해 수입과 지출, 투자를 바라보는 눈을 뜨게 해주고, 새로운 돈의 의미로 살아가는 25가지 지침을 제시합니다.

---

[미래 직업 다이어리2 / 김준수, 최승홍 외 4인 / 다빈치books]

미래에도 사라지지 않을 유망한 직업군 <미래 직업 다이어리2>입니다.

메타버스 세계의 스토리 텔러가 되는 예능 PD와 웹소설 작가,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의사와 공학자의 세계를 둘러봅니다.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삶과 직업 선택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해줍니다.

---

[헤엄치는 인류 / 하워드 민즈 / 미래의창]

인간은 왜 물에 뛰어드는가, 인간과 물의 문화사 <헤엄치는 인류>입니다.

이집트 사막부터 고대 그리스·로마를 거쳐 현대에 이르기까지 수영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합니다.

수영 영법과 기록, 수영장, 수영복뿐 아니라 인종·남녀차별, 제국주의와 식민지 등 다양한 관점에서 수영을 조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