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夜] '펜트하우스3' 최예빈, 김소연에 '기억 지우는 약' 먹여…엄기준, 백준기로 정신병원 감금

펜하
김소연과 엄기준의 파멸이 시작됐다.

13일 방송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에서는 파국을 향해 가는 주단태(엄기준 분)와 천서진(김소연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심수련(이지아 분)은 로건리(박은석 분), 하윤철(윤종훈 분), 강마리(신은경 분), 유동필(박호산 분) 등과 함께 주단태와 천서진을 직접 벌하기 위해 나섰다. 특히 이들은 백준기(온주완 분)와 진분홍(안연홍 분)을 이용해 주단태와 천서진을 압박하고 두 사람이 분열을 부추겼다.

주단태와 천서진은 상대를 무너뜨리고 본인이 살기 위해 백준기와 진분홍이 요구하는 수천억 원을 융통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먼저 덫에 걸려든 것은 주단태였다. 천서진에게 5천억 원을 받은 진분홍은 하은별(최예빈 분) 납치가 주단태의 사주에 의한 것이라 기자회견을 했고 이에 주단태는 유동필을 따라 도주했다.

조 비서까지 붙잡히며 천서진이 벌인 일까지 모두 주단태가 누명을 쓰게 된 상황. 이를 본 로건리는 "결국 천서진이 청아 그룹을 갖게 되겠네요. 그런데 수련 씨가 원했던 게 그거죠? 주단태를 먼저 치고 맨 마지막이 천서진 차례인 거 아니냐"라고 물었다.

이에 심수련은 "청아 그룹 주주총회에서 천서진이 지은 죄를 만천하에 밝혀야죠. 그리고 천수 지구까지 무너뜨릴 거예요"라며 그때까지 천서진은 그대로 내버려 둘 셈이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유동필은 주단태에게 자수를 권했다. 하지만 주단태는 유동필에게 "형 한 번만 더 도와주라. 오윤희 형이 죽인 걸로 하자"라며 다시 한번 그에게 자신의 죄를 덮어 씌우려 했다. 이에 유동필은 생각해보겠다며 그를 안심시켰다.

그 길로 유동필은 딸 제니를 만나러 갔다. 그는 유제니에게 정리할 것이 있어서 두바이로 출장을 다녀와야 할 것 같다고 했고, 그의 이야기에 유제니는 그가 또다시 수감생활을 하게 될 것이라는 직감 했다.

딸과 눈물의 이별을 한 유동필은 경찰에 주단태가 있는 거처를 알리고 자신은 자수를 하기 위해 경찰서로 향했다. 유동필의 제보로 경찰은 주단태가 은신해있는 모텔로 들이닥쳤고, 이에 주단태는 급히 도주했다.

그리고 유동필은 모든 사실을 숨기고 주단태에게 부산항에 밀항하는 배를 구해뒀다며 마지막으로 도와주겠다고 했다. 이에 주단태는 부산항으로 향했고 밀항하는 배에 올라탔다. 그리고 그 길로 주단태는 납치 당해 어디론가로 옮겨졌다.

주단태가 정신을 차린 곳은 일본의 정신병동. 특히 그는 백준기라는 이름으로 병동에 감금되어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그리고 그때 주석경(한지현 분)이 주단태 앞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주단태까지 처리됐다고 믿는 천서진은 "완벽해, 심수련도 주단태도 내 앞에서 사라졌어. 결국 최후의 승자는 천서진 너였어"라며 승리감에 도취됐다.

그 시각 하은별은 기억을 지우는 약들이 보관된 병을 꺼냈다. 하은별은 "엄마 내가 엄마 나쁜 기억 다 지워줄게 계속 행복할 수 있게. 엄마 위해서 한 알도 안 먹고 남겨둔 거야"라며 와인 속에 약을 탔고, 아무것도 모르는 천서진은 가장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와인을 마셔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SBS연예뉴스 김효정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