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루카쿠, 7년 만에 첼시 복귀…이적료 1,570억 원에 5년 계약

루카쿠와 계약을 발표한 첼시 (사진=첼시 구단 트위터, 연합뉴스)

벨기에 국가대표 공격수 로멜루 루카쿠(28)가 인터 밀란(이탈리아)을 떠나 7년 만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첼시 유니폼을 입습니다.

첼시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에 루카쿠와 5년 계약했다고 밝혔습니다.

첼시는 루카쿠와의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영국 스포츠전문 채널 스카이스포츠 등은 첼시가 루카쿠의 이적료로 구단 역대 최고액인 9,750만 파운드(약 1,570억 원)를 지불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첼시가 지난해 여름 레버쿠젠(독일)에서 미드필더 카이 하베르츠를 영입할 때 낸 이적료 7,580만 파운드를 훌쩍 뛰어넘는 금액입니다.

아울러 루카쿠의 이적료는 프리미어리그를 통틀어서도 역대 2위에 해당합니다.

1위는 올여름 애스턴 빌라를 떠나 맨체스터 시티로 옮긴 미드필더 잭 그릴리시의 1억 파운드입니다.

스카이스포츠는 루카쿠가 주급으로 세후 20만 파운드(약 3억 2천만 원)를 받는 첼시 구단 최고 연봉자가 됐다고도 전했습니다.

안더레흐트(벨기에)에서 프로에 데뷔한 루카쿠는 18세였던 2011년 8월 첼시로 이적했습니다.

루카쿠는 세 시즌 동안 첼시 소속이었지만 재능을 꽃피우지 못한 채 첼시에서는 프리미어리그 10경기를 포함한 공식전 15경기를 뛰는 데 그쳤습니다.

대신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과 에버턴(이상 잉글랜드)에서 임대 생활을 했습니다.

루카쿠는 2014년 7월 첼시와 작별하고 에버턴에 완전히 둥지를 틀었습니다.

이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를 거쳐 2019년 8월 이탈리아 세리에A 인터밀란에 입단한 뒤 두 시즌 동안 정규리그 72경기 47골을 포함해 공식전 95경기에서 64골을 터트렸습니다.

지난 시즌 세리에A에서는 24골을 넣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29골)에 이어 득점 2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7년 만에 첼시로 복귀하게 된 루카쿠는 구단을 통해 "아주 멋진 클럽으로 돌아올 수 있어 행복하다"면서 "긴 여행이었다. 어렸을 때 이곳에 와 많은 것을 배웠고, 이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더 성숙해져서 돌아왔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는 또 "클럽이 나아가는 방향이 28세인 내 야망과 부합하고 난 이제 막 세리에A에서 우승도 하고 왔다"면서 "적절한 때 기회가 왔다. 우리는 함께 많은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첼시 구단 트위터,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