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러 캄차카 호수에 관광객 등 16명 탄 헬기 추락 "8명 사망한 듯"

러시아 극동 캄차카에서 관광객 13명과 승무원 3명이 탑승한 밀(Mi)-8 헬기 1대가 추락했습니다.

러시아 관영 타스 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12일 오전 9시 50분쯤 관광객 13명과 승무원 3명이 탑승한 Mi-8 헬기가 캄차카주 크로노츠키 자연보호 공원 내 쿠릴 호수에 추락했습니다.

캄차카주 지방정부 관계자는 "8명이 구조됐으며 2명은 심각한 상태"라면서 나머지 탑승자들에 대한 수색 및 구조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머지 탑승자 8명은 숨진 것으로 보인다고 타스는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추락한 헬기는 이륙 전 점검이 이뤄져 기술적인 문제는 없었고, 조종사들도 특별한 비행 문제를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타스는 전했습니다.

이 헬기는 2009년 설립된 지역의 비탸즈-아에라라는 회사의 소유입니다.

사고 헬기는 당시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온 관광객들을 태우고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트스키 인근에 있는 호두카 화산으로 이동중이었다고 AFP 통신은 전했습니다.

러시아 캄차카에서는 지난 7월 이 지역의 항공사가 운영하는 안토노프(An)-26 항공기가 추락, 탑승자 19명이 전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