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IA 브룩스, '대마초 성분 반입' 적발…퇴출

키움 송우현은 음주운전했다가 적발

<앵커>

프로야구에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기아의 외국인 에이스 브룩스가 마약류인 대마초 성분을 반입하려다 적발됐고, 키움에 송우현은 만취 운전으로 적발됐습니다.

김기태 기자입니다.

<기자>

기아 구단은 브룩스가 인터넷으로 주문해 미국에서 들여오려던 전자담배에서 대마초 성분이 검출돼 세관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이 사실을 KBO에 통보하고 브룩스에 대해 임의 탈퇴를 요청할 방침입니다.

브룩스는 "대마초 성분이 없는 줄 알고 주문했다"며 "팬과 구단의 명예를 실추시켜 죄송하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지난 시즌 기아가 영입한 브룩스는 11승을 거두며 재계약에 성공했고, 올해도 3승 5패 평균자책점 3.35의 성적을 거두며 기아의 에이스 역할을 해왔습니다.

--

키움 외야수 송우현은 어젯(8일)밤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음주운전을 했다가 적발됐습니다.

경찰은 "역주행하던 차가 가로수를 들이받았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송우현을 조사했고, 면허 취소 기준을 훌쩍 뛰어넘은 혈중알코올농도 0.202%의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도쿄올림픽 직전 원정 술자리 파문으로 물의를 빚었던 키움은 나흘 전 '재발 방지대책'을 내놓고도 또다시 선수의 일탈을 막지 못했습니다.

연이은 악재에 시달리는 한국 야구는 최악의 분위기 속에 내일 리그 후반기를 시작합니다.

(영상편집 : 박춘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