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상현, 국민의힘 복당…총선 탈당파 복귀 완료

윤상현, 국민의힘 복당…총선 탈당파 복귀 완료
지난해 총선에서 공천 배제에 반발해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을 탈당했던 윤상현 의원 등이 국민의힘으로 복당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의원을 비롯해 이은재·정태옥·곽대훈·이현재·송영선 전 의원 등 총 37명의 일괄 복당을 의결했습니다.

윤 의원은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공천 배제 결정에 불복해 탈당, 인천 동구미추홀을 지역구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됐습니다.

윤 의원 복당이 성사되면서 홍준표·윤상현·권성동·김태호 등 '총선 탈당파' 의원 4명이 모두 당으로 돌아오게 됐습니다.

이은재·정태옥·곽대훈·이현재 전 의원 등은 역시 지난해 총선에서 공천을 받지 못하자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했지만 모두 고배를 마셨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앞서 "범야권 대통합을 위한 일괄복당 신청 기간을 두겠다"며 큰 결격 사유가 없는 한 일괄 복당 신청을 모두 받아들이겠다고 공언한 바 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은 오늘 언론 대응을 총괄할 미디어대책특위 위원장에 윤두현 의원을, 장외 소통을 주도하는 '나라다운나라만들기 국민소통특위' 위원장에 정미경 최고위원을 각각 임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