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반려견은 180도 가능"…윤석열이 이 사진 올린 이유?

"반려견은 180도 가능"…윤석열이 이 사진 올린 이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늘(4일) 양 뒷다리를 활짝 벌린 채 배를 깔고 엎드린 반려견 '마리'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며, 자신의 '쩍벌' 논란을 언급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토리스타그램'에 마리 사진을 올리고, "마리는 180도까지 가능해요"라며 "아빠랑 마리랑 같이 매일 나아지는 모습 기대해주세요. 매일 0.1㎝씩 줄여나가기"라고 적었습니다.

아래는 '아빠 유전'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였습니다.

윤 전 총장이 양다리를 넓게 벌리고 앉는 '쩍벌' 버릇 때문에 비호감 '꼰대' 지적을 받자 반려견과 자신을 비교하며 '셀프 디스'한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반려견, 쩍벌 셀프 디스 (사진='토리스타그램' 화면 캡처, 연합뉴스)

윤 전 총장은 어제 국민의힘 재선 의원들과의 오찬에서 "살 빼고 다리를 좀 오므리라"는 조언을 들은 데 이어 캠프 사무실에서 이미지 전문가와 차담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토리스타그램은 윤 전 총장의 반려견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반려견이 직접 사진과 글을 올리는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앞서 이 계정에 반려견 '토리' 사진을 올리고 "도리와 토리"라고 적기도 했습니다.

자꾸 좌우를 두리번거려 '도리도리 윤'이라는 별명이 붙자 이미지 개선을 위해 '셀프 디스'에 나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사진='토리스타그램' 화면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