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접종 증명' 못 하면 식당 · 공연장 출입 X…뉴욕 상황

<앵커>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도 델타 변이가 퍼지면서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입원 환자가 지난 2월 대유행 수준까지 폭증했습니다. 이러다 보니 뉴욕시는 백신을 맞지 않으면 식당이나 공연장 출입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워싱턴에서 김수형 특파원입니다.

< 기자>

뉴욕시는 오는 16일부터 식당, 운동시설, 공연장 등을 이용하려면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 번이라도 백신 접종을 하지 않으면 뉴욕시의 실내 시설 상당수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빌 드블라시오/뉴욕시장 : 뉴욕시의 모든 사람을 위해 코로나 시대를 끝내고 델타 변이와 싸울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입니다.]

델타 변이가 무섭게 확산하면서 미 전역에서 확진자가 하루 10만 명 넘게 나오고 있는데, 입원 환자까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미국의 코로나 입원 환자는 5만 600여 명으로 집계됐는데, 지난 2월 대유행 때와 비슷한 수치입니다.

[캐서린 오닐/루이지애나 병원 의사 : 우리가 봤던 상황 가운데 최악입니다. 지금 매주 40명에서 60명 정도의 아이들이 응급실에서 코로나 진단을 받고 있는데, 더 늘어날 것입니다.]

특히 플로리다 입원 환자는 3일 기준 1만 1천 명을 넘었는데, 지난해 6월 중순에 비교하면 11배 늘었습니다.

[론 드산티스/플로리다주지사 : 우리는 봉쇄조치는 하지 않습니다. 학교 문도 닫지 않습니다. 모든 플로리다 주민들의 일자리를 보호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도 일부 공화당 주지사들은 마스크 의무 착용을 금지하는 행정명령까지 발동하면서, 속수무책으로 델타 변이는 확산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