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독일 검찰, 대홍수 대응 과실치사 혐의 수사 검토

독일 검찰, 대홍수 대응 과실치사 혐의 수사 검토
▲ 독일 홍수 피해

독일 검찰이 아르탈 대홍수 피해와 관련해 수사를 착수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에 따르면 독일 코블렌츠지방 검찰은 현지시간 2일 아르탈에서 홍수에 대한 경보나 대피명령이 이뤄지지 않았거나 너무 늦게 이뤄졌을 가능성과 관련해 과실치사, 또는 과실치상 혐의로 수사를 개시할지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언론보도와 사망 원인 조사 등에서 확인한 자료, 경찰 자료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경찰 자료에는 진치히 장애인시설에서 12명이 사망에 이른 사건 관련 조사 결과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범죄 혐의가 있는지 판단한다는 게 현지 검찰의 방침입니다.

당시 장애인시설의 1층으로 물이 순식간에 들이닥치면서 정신적 장애가 있는 거주자들이 대피하지 못했습니다.

검찰은 "이에 더해 경보나 대피명령이 너무 늦게 이뤄진 데 대해서도 혐의가 성립하는지 검토할 것"이라며 "검토에는 수일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는 지난주 아르바일러 지역당국 위기관리위원회가 전날 밤 환경 당국으로부터 대홍수가 발생할 것이라는 경고를 받았지만, 제때 대응을 하지 않았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지난 14∼15일 대홍수로 인해 아르탈에서는 138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현재 106명의 신원이 확인됐고, 26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