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승자도 패자도 "미안해"…배드민턴 눈물의 동메달 결정전

<앵커>

배드민턴 여자복식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우리나라 선수들끼리 대결을 펼쳤습니다. 승리한 김소영-공희용 선수도, 패배한 이소희-신승찬 선수도 서로에게 미안하다며 축하와 위로를 주고받았습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평소처럼 함께 드라마를 시청하며 아침 식사를 한 뒤 코트에 나선 4명의 선수는 네트를 사이에 두고 갈라서 동메달을 위한 우정의 대결을 펼쳤습니다.

한솥밥을 먹어온 동료끼리 운명의 랠리가 이어진 가운데, 김소영-공희용 조가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은 끝에 2대 0 승리를 거두고 동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짧게 환호성을 지른 김소영, 공희용 선수는 코트를 넘어가 이소희, 신승찬 선수를 따뜻하게 안아줬습니다.

승자도, 패자도 서로 미안하다며 모두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김소영/배드민턴 국가대표 : 저도 모르게 (미안하다는) 그런 말 하는 게 더 안좋은 거 아는 데, 저도 얼마나 힘들게 서로 연습해 왔는지 알기 때문에, 미안하다는 말이 먼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신승찬/배드민턴 국가대표 : 기쁠 텐데 저희 때문에 기뻐하지 못하는 모습이 미안하기도 한데 충분히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진짜 진심을 다해서 축하드립니다.]

사격 남자 25m 속사권총에서는 33살의 나이에 처음 올림픽 무대를 밟은 한대윤이 선두를 달리다 막판에 흔들리며 다잡았던 메달을 놓쳤습니다.

슛오프까지 가는 접전 끝에 4위에 올랐습니다.

4년 전, 신경 이상으로 생긴 손 떨림 증상 때문에 선수 생명이 끝날 위기에 몰렸던 한대윤은 불굴의 투혼을 펼치며 이 종목에서 한국 선수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