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배드민턴 혼합복식 서승재-채유정, 8강서 중국에 패배

배드민턴 혼합복식 서승재-채유정, 8강서 중국에 패배
배드민턴 혼합복식 서승재-채유정이 2020 도쿄올림픽 4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서승재-채유정은 오늘(28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노모리 종합 스포츠플라자에서 열린 대회 배드민턴 혼합복식 8강전에서 왕이류-황둥핑(중국)에 0-2로 패했습니다.

혼합복식 세계랭킹 6위 서승재-채유정은 세계랭킹 3위 왕이류-황둥핑에 1게임 초반부터 분위기를 내줘 어려운 경기를 했습니다.

2게임에서는 6-2로 앞서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6-3에서 서승재가 넘어진 상황에서도 수비하는 투혼에도 1점 잃었지만, 서승재-채유정은 다시 호흡을 맞춰 13-5까지 달아났습니다.

하지만 실수가 잇따라 왕이류-황둥핑에게 점점 추격을 허용했고, 결국 1점 차(15-14) 위기를 맞았습니다.

서승재-채유정은 15-15 동점, 15-16 역전까지 내준 뒤 15-18로 밀려났습니다.

서승재-채유정은 16-18로 추격 의지를 보였지만, 중국의 기세를 꺾지 못하고 승리를 넘기고 말았습니다.

올림픽 출전은 처음인 서승재-채유정은 조별리그 A조에서 로빈 타벨링-셀레나 픽(네덜란드)과 아담 하템 엘가말-도하 하니(이집트)를 꺾었지만, 세계랭킹 1위 정쓰웨이-황야충(중국)에 막혀 2승 1패를 기록, 조 2위로 8강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8강전에서 다시 한번 중국에 가로막혀 올림픽 메달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지 못하게 됐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