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대에 숏컷은 페미"…안산, 황당 공격에 '반발 인증샷' 쇄도

"여대에 숏컷은 페미"…안산, 황당 공격에 '반발 인증샷' 쇄도

"여대에 숏컷이면 페미인가요?"

도쿄올림픽 양궁 혼성 단체전과 여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안산 선수의 헤어스타일을 두고 때아닌 페미니스트 논쟁이 벌어졌다.

한 네티즌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안산은 페미니스트 아닌가요"라는 글을 올리고 "여대에 숏컷, 페미니스트 조건을 모두 갖췄다. 이런 생각이 드는 내가 이상한 거냐"고 적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여대출신 숏컷은 90% 이상 확률로 페미"라며 "페미 아닌 경우는 극소수"라고 호응했다.

안산 선수의 개인 SNS에 한 네티즌은 "왜 머리를 자르냐"고 물었고, 안산 선수는 "그게 편하다"고 답했다. 솔직하고 명쾌한 답변이었다.
안산


헤어스타일은 개인의 자유다. 숏컷이냐 장발이냐가 페미니스트냐 아니냐를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없다. 또한 "머리를 왜 자르냐"는 질문조차도 새삼스럽게 다가온다.

비단 안산 선수만의 일도 아니었다. 사격 국가대표 박희문 선수 역시 "숏컷하면 다 페미니스트"라며 댓글 공격을 받은 바 있다.

이같은 이상 분위기 속에서 SNS를 중심으로 한 '숏컷 캠페인'이 펼쳐지기도 했다. 숏컷이 남성들의 전유물이 아닌 여성이 할 수 있는 머리스타일 중 하나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운동이다. 이는 신체심리학자 한지영 씨가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 이후 네티즌들이 자신의 숏컷 머리를 인증하고 해시태그를 붙이며 이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6,000명 넘는 여성이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쿄올림픽 2관왕에 오른 안산 선수는 여자 개인전을 통해 3관왕에 도전한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