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의조 터지면 쉽게 8강행…탄탄한 수비 주문

<앵커>

축구 대표팀이 내일(28일) 온두라스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지난 두 경기에서 침묵했던 최전방 공격수 황의조 선수가 깨어나야 8강으로 가는 길이 더 수월해집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황의조는 3년 전 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로 선발돼 '인맥 논란'에 휩싸였지만 9골로 득점왕에 오르며 우승을 이끌어 김학범 감독의 믿음을 실력으로 보답했습니다.

하지만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출전한 이번 대회에선 아직 실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평가전과 조별리그 4경기에서 여러 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며 침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성재/캐스터 : 슛~~ 아 이게 걸리는군요.]

[최용수/SBS 해설위원 : 이런 완벽한 상황을 만들었는데 황의조 선수 좀 아쉽네요.]

그래도 경기를 거듭할수록 2선 공격진과 호흡이 나아지고 있고 시즌이 끝난 뒤 이어진 강행군 속에 어제 하루 꿀맛 같은 휴식을 취하며 체력도 재충전했습니다.

이제 물꼬를 트는 일만 남았습니다.

[황의조/올림픽 축구대표팀 공격수 : 계속해서 경기하면서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고, 찬스가 난다면 또 다음 경기(온두라스전) 때는 결정을 지어줘야 할 것 같아요.]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 맑게 갠 요코하마에서 대표팀은 최종 훈련으로 온두라스전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김학범 감독은 두 경기에서 34차례 슈팅을 쏟아낸 온두라스의 공격이 만만치 않다며 탄탄한 수비도 강조했습니다.

[김학범/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 : 공격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변화가 많은 팀입니다. 우리 선수들과 같이 충분히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총력을 기울여서 온두라스를 꼭 잡을 것 같아요.]

대표팀이 조 1위에 오르면 이동 없이 이곳 요코하마에서 8강전을 치를 수 있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한판입니다.

(영상취재 : 하 륭, 영상편집 : 박춘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