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호중, 조국 딸 동창 증언 번복에 "檢 가족 인질극 종영"

윤호중, 조국 딸 동창 증언 번복에 "檢 가족 인질극 종영"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오늘(27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의 고교 동창 장 모 씨가 입장을 번복한 것과 관련, "검찰은 즉시 감찰에 착수하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도 관련자 수사에 착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 각본의 가족 인질극이 양심고백에 의해 조기종영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검찰의 위증교사와 권력남용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독직 폭행만 범죄가 아니라 독직 협박도 형법상 범죄로 추가해야 한다"며 "언제까지 검찰에 의해 날조된 진실 앞 힘겨운 투쟁이 국민의 몫이 돼야 하느냐"고 말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선택적 수사에 조국 가족과 장 씨 가족 등 두 가정이 파탄 지경에 이르렀고, 날조된 진실 앞에 국론이 분열됐다"며 "한 줌도 안 되는 검찰 권력의 유지를 위해 국론마저 분열시킨 사람이 책임을 지기는커녕 국민통합을 운운하며 야당 대권주자로 나서는 현실은 뭔가 잘못돼도 한참 잘못됐다. 통탄할 노릇"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장 씨는 지난 2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2009년 5월 서울대 학술대회와 관련해 "비디오 속 여학생의 정체는 조민 씨가 맞다"고 주장했습니다.

장 씨는 앞서 정경심 교수의 1심 재판에서는 조 씨가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았다고 증언했지만, 이후 재판에서 변호인 측 신문에 "조 씨가 99% 맞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