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바다, 에스파 '넥스트 레벨' 커버로 'SMP 원조' 인증

바다, 에스파 '넥스트 레벨' 커버로 'SMP 원조' 인증
SM엔터테인먼트 1세대 메인 보컬 바다가 후배 가수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을 커버해 여전한 가창력을 뽐냈습니다.

지난 23일 바다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넥스트 레벨' 커버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 바다는 시그니처 동작이 돋보이는 '넥스트 레벨'을 안무 없이 재해석했고, 오로지 압도적인 눈빛과 폭발적인 가창력만으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바다는 특유의 시원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로 '넥스트 레벨'을 완벽하게 소화했는데, 특히 멤버 닝닝의 고음 파트에서 SM엔터테인먼트 고유 장르인 'SMP(SM 뮤직 퍼포먼스)'에 특화된 목소리를 뽐내 듣는 이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오랫동안 SMP를 전담해온 유영진 이사 특유의 느낌을 가장 잘 살리는 가수가 바다라고 극찬하며 "유영진 이사가 성대로 낳은 첫째 딸답다", "이건 넥스트 레벨이 아니고 어나더 레벨이잖아요" 등 재치 있는 댓글을 남기며 감탄했습니다.


영상 업로드 후 바다는 댓글로 "SM 출신 선배로서 사랑을 담아 불러보았다. 오랜만에 (유)영진 오빠 노래를 부르며 너무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는데요, 이를 본 한 누리꾼이 "이게 바로 유영진 이사님을 영진 오빠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의 실력"이라는 댓글을 남겨 웃음을 안겼습니다.

누리꾼들은 또 "바다의 다음 앨범은 이수만 프로듀서가 총괄하고, 유영진 이사가 작곡해줬으면 좋겠다"며 "이수만, 바다, 유영진의 조합을 다시 보고 싶다"는 바람을 댓글로 남기기도 했습니다.
 

(사진=바다 유튜브, SM엔터테인먼트)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지나윤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