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학범 감독 "루마니아전에 총력…국민들 실망시키지 않을 것"

김학범 감독 "루마니아전에 총력…국민들 실망시키지 않을 것"
한국 남자축구 올림픽 대표팀의 김학범 감독이 루마니아와 일전을 앞두고 모든 힘을 쏟아붓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김학범 감독은 루마니아와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을 하루 앞둔 오늘(24일)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어차피 이제 물러설 곳이 없다"며 "루마니아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힘줘 말했습니다.

역대 한국 축구의 올림픽 최고 성적에 도전하는 김학범호는 그제(22일) 1차전에서 조 최약체로 평가된 뉴질랜드에 0-1로 충격 패를 당해 초반부터 장벽에 부딪혔습니다.

8강에 진출하려면 조 2위 안에 들어야 하는데, 첫 경기에서 승점을 쌓지 못한 한국은 현재 조 3위(승점 0)입니다.

위기를 극복하려면 남은 조별리그에서 루마니아와 온두라스를 상대로 연승을 챙겨야 합니다.

뉴질랜드전 패배 직후 루마니아와 온두라스의 1차전을 관전했던 김 감독은 "루마니아와 온두라스 둘 다 예선에서부터 좋은 성적을 내고 올라왔고, 훈련도 준비를 잘한 것 같다"며 "루마니아는 체력적으로 피지컬도 좋고, 전술적으로도 준비가 잘 돼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김 감독은 "어려운 상황을 우리가 만들었기 때문에 우리가 해결해야 한다"며 "준비를 잘해서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선수들을 믿는다"며 "또 한 번 국민을 실망하게 해 드리지는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국과 루마니아의 조별리그 2차전은 내일(25일) 오후 8시 일본 이바라키현 가시마의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1차전에서 온두라스를 1-0으로 꺾은 루마니아는 B조 2위입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