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청와대 항의 방문…"정연주 방심위원 위촉 철회하라"

국민의힘, 청와대 항의 방문…"정연주 방심위원 위촉 철회하라"
국민의힘은 청와대가 추천한 정연주 전 KBS 사장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자 즉각 반발하며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대출 의원은 SNS에 "'어차피 방심위원장은 정연주'란 뜻의 '어방정'이라는 말이 결코 헛소문이 아니었다"며 "호선이라는 형식을 거쳐 위원장으로 내리꽂게 될 것은 불문가지"라고 지적했습니다.

박 의원은 "정권에 유리한 편향방송은 봐주고 정권에 비판적인 방송은 재갈을 물리겠다는 의도가 아니라면 이처럼 노골적인 편향인사를 내리꽂을 수 없다"며 "방심위가 아니라 '방탄위'"라고 했습니다.

신인규 상근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언론의 공정성을 무시한 것으로 야당과 시민사회 단체의 진지한 우려와 비판의 목소리에도 귀를 닫은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습니다.

신 부대변인은 "가장 정치적으로 중립성이 보장된 인사가 가야 할 자리에 가장 정치적인 인사를 내정함으로써 언론과 선거를 정권의 입맛에 맞게 길들이려고 애를 쓰고 있는 것"이라며 임명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김도읍 정책위의장과 박 의원, 당 미디어특위 위원장을 맡은 윤두현 의원은 오늘 청와대를 항의 방문합니다.

국민의힘은 앞서 야당에 배정된 3명의 방심위원 중 1명은 추천하고 야당 몫 2명은 추천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