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취업준비생 86만 명…10명 중 3명은 공무원 준비

[경제 365]

올해 취업준비생은 86만 명으로 1년 전보다 5만 5천 명 늘어 통계 작성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들 가운데 일반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은 32.5%로 1년 전보다 4.1% 포인트 늘면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올해 최종학교 졸업자와 중퇴자 470만 6천 명 가운데 미취업자는 155만 명으로 33%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올해 상반기 전국에서 분양한 전용면적 59제곱미터 이상 오피스텔의 평균 경쟁률이 32대 1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같은 규모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이 11대 1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3배가량 높은 수치입니다.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에 집중되자, 청약을 포기한 수요자들이 오피스텔로 몰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

카카오페이가 기업공개 일정을 9월 말 이후로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당초 다음 달 상장 예정이었지만, 금융감독원의 증권신고서 정정요구로 일정에 차질이 빚어지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상반기 재무제표를 토대로 증권신고서를 다시 작성해 기업공개 일정을 재조정한 증권신고서를 금감원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른 집콕 확산과 때 이른 폭염이 겹치면서 아이스크림 업계가 반짝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1, 2위를 다투는 롯데제과와 빙그레의 이달 16일까지 매출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모두 20%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온라인 매출이 늘어나면서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묶음 상품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