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회 연속 '전 종목 석권' 쏜다…양궁 대표팀 맹훈련

<앵커>

도쿄올림픽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우리 양궁대표팀이 도쿄에서 첫 적응 훈련을 했습니다. 무더위와 바닷바람을 뚫고 2회 연속 전 종목 석권이라는 새로운 신화에 도전합니다.

김형열 기자입니다.

<기자>

바닷가에 자리해 습도가 높고, 그늘 하나 없는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태극 궁사들이 쉴 새 없이 활 시위를 당깁니다.

뙤약볕을 피할 곳 없는 이곳 양궁장의 한낱 기온은 섭씨 35도를 넘습니다. 

찌는 듯한 무더위에 활을 놓는 순간부터

[장민희/양궁 국가대표 : 얼음 주머니요. 머리 열 좀 식히려고~]

얼음 주머니는 필수품입니다.

틈틈이 수분과 염분도 보충합니다.

[강채영/양궁 국가대표 : (뭐 드시는 거에요?) 견과류랑 육포요.]

모자를 날리는 변덕스러운 바닷바람이 부는 가운데, 선수들은 랭킹 라운드와 결선 토너먼트 경기장을 오가며 첫날 5시간 가까이 훈련했습니다.

5년 전 리우에서 남녀 개인과 단체를 모두 석권한 우리나라는 이번 대회도 완벽하게 준비했습니다.

올림픽 경기장과 전광판 크기와 위치까지 똑같은 경기장을 국내에 만든 뒤, 중계진까지 투입해 실전 같은 훈련을 했습니다.

또, 바닷바람에 대비해 섬 전지 훈련도 실시하며, 신설된 혼성 단체까지 5개 전 종목을 정조준했습니다.

[오진혁/양궁 국가대표 : 저한테는 마지막 올림픽이기도 하고, 준비 잘해서 경기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2회 연속 전 종목 석권을 향해 한국 양궁은 개막 다음날부터 금 사냥에 나섭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