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vs 이낙연 신경전 고조…與 경선 일정 5주 연기

<앵커>

민주당에서는 이재명, 이낙연 대선 후보 간에 비방 공방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은 대선 경선 일정을 5주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수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낙연 후보 캠프는 이 후보를 비방한 경기도 유관기관 공무원 진 모 씨와 이재명 후보와의 연관성을 부각했습니다.

[윤영찬 의원/이낙연 캠프 정무실장 (KBS 라디오) : (진 모 씨라는 사람이) 2018년에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SNS 팀장을 했다고 합니다.]

이낙연 후보를 '친일 인사', '기레기' 등으로 비방했다는 것인데 형사 고발까지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SBS 취재진과 통화에 응한 진 씨는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지 않은 것은 잘못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진 모 씨 : 저쪽(이낙연 캠프)에서 마타도어를 하니까 저도 (이재명 후보) 지지자 입장에서 너무 심하니까.]

2018년 이재명 선거캠프에서 일한 것은 맞다면서도, 이 후보와 개인적 친분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재명 후보 측은 이낙연 후보가 군사정권 시절 전두환 정권을 미화했다는 의혹을 재점화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경선 후보 (17일, MBC 라디오) : 5·18 학살을 옹호하던 사람도 있지 않습니까. 또 박정희 찬양하던 분도 계시잖아요.]

이낙연 전 대표는 동아일보 기자 시절인 1987년 4월 "전두환 대통령의 단임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평가했고, 1983년에는 전두환을 "이 나라의 위대한 영도자"라고 표현한 민정당 권익현 사무총장의 발언을 기사에 적었습니다.

이낙연 후보 측은 "당직자의 발언을 전달한 것이라며 찬양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반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은 대선 경선을 10월 중순으로 5주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