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 편안하게" "온몸 던질 것"…목소리 낸 野 주자들

<앵커>

야권에서는 대선주자들이 각자 목소리를 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본인을 둘러싼 의혹을 정면 반박하고 나섰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국민을 편안하게 해주고 싶다고 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온몸을 던지겠다면서 대권 도전 의지를 다졌습니다.

이어서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무제한 검증을 받겠다'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

2011년 일정표를 근거로 삼부토건 전 회장으로부터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윤 전 총장 측은 "조남욱 삼부토건 전 회장과 식사와 골프를 같이 한 적은 있지만 최근 10년간 만난 적 없다"며 "작성자, 작성 경위가 확인되지 않은 일정표에 '윤 검'이라 기재돼 있는 걸로 접대를 받았다고 단정한 건 잘못"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국민의힘 입당에는 거리를 둔 채 지난 주말 광주에 이어 내일(20일)은 대구를 방문합니다.

평당원으로 국민의힘에 들어온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며 내부 접촉면을 늘려갔습니다.

[최재형/전 감사원장 : 무리하게 국정을 운영하는 것보다는 정말 국민과 시민이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서로 협의하고….]

딸에게 시세보다 헐값으로 아파트를 임대해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방 4개 가운데 2개 임대료로 월세 100만 원씩을 계좌로 받았다"고 해명했습니다.

지난 1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의 만남 이후 정치 행보를 본격화한 김동연 전 부총리도 책 출간과 함께 대권 도전을 시사했습니다.

[김동연/전 부총리 (CBS 라디오) : 어떤 식으로든지 미래와 또 우리나라를 위해서 해야 될 일이 있다면 몸을 던지는 것이 당연한 도리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현역 국회의원 등 당원들은 당내 대선주자의 선거 캠프에서만 공식 활동할 수 있다"며 당 밖 주자들의 입당을 재차 압박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정상보, 영상편집 : 하성원)   

▶ 신경전에 감정싸움까지…민주당, 경선 일정 5주 연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