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워터파크서 화학물질 유출 사고…68명 피해, 일부 병원 후송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워터파크에서 화학물질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어린이를 포함한 29명이 병원으로 후송되는 등 70명 가까운 사람들이 화학물질에 노출됐습니다.

AP통신과 CNN 등 미 언론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주말인 어제(18일) 오후 휴스턴 지역 스프링의 워터파크인 식스플래그 허리케인 하버 스플래시타운에서 일부 행락객이 유독물질에 노출돼 호흡 곤란 증세와 피부 염증 등을 일으켰습니다.

이로 인해 29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오염물질 제거 조치 등 현장에서 치료를 받은 39명은 병원 후송을 원치 않아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지역을 관할하는 해리스 카운티의 리나 이달고는 "워터파크 내 키즈 풀장 주변에서 한 구조요원이 증세를 보인 직후 많은 이들이 증세를 나타냈다"며 "많은 가족의 즐거운 시간이 악몽으로 변했다"고 말했습니다.

보건 당국은 사고 원인을 규명할 때까지 워터파크 폐쇄를 명령했습니다.

당국은 유출된 화학물질에 차아염소산염 용액과 35%의 황산이 포함돼 있었다고 설명했다고 AP통신은 전했습니다.

차아염소산염은 폐수를 정화하는 데 사용되며 살균제와 표백제 등으로도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해자 가운데는 3세 여아를 포함해 어린이들도 일부 있으며, 이들은 텍사스 아동병원에 후송돼 현재 안정을 되찾았다고 당국은 밝혔습니다.

한 임산부 피해자는 병원 후송 후 진통을 겪고 있다고 당국은 전했습니다.

메모리얼 허먼 병원으로 후송된 환자들은 치료 후 상태가 호전돼 퇴원했습니다.

이달고는 "증세를 보이면 911에 연락하고 응급상황이면 가능한 한 빨리 무조건 병원을 찾아 워터파크에 있었다고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아직 정확히 어떤 화학물질이 이런 증세를 일으켰는지 모르기 때문에 증세를 보이는 사람은 다른 이들과 함께 있으면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